본문 바로가기

말테군의 영어 이야기

호주 신문으로 영어 배우기 -(1)

728x90
반응형



<영어 신문으로 영어 배워보기>


영어를 공부하면서 듣기나 읽기 (Listening, Reading Skill) 실력을 키우는데는 영어 라디오를 듣거나 영자 신문을 보는거 만큼 효과적인 방법이 없다.


영어 라디오도 나중에 추천 하겠지만 이 번엔 영어 신문을 다루어 보겠다.


필자가 자주 보는 영자 신문 사이트로는 THE SYDNEY MORNING HERALD가 있다. 사이트 주소는 (http://www.smh.com.au). 시드니에 있을적에 일요일마다 이 신문을 구입해서 하루 종일 내내 (영어 단어나 문장이 너무 어려워서 엄청 시간이 걸렸었네요) 읽었다.


단어나 문장이 호주 시민들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논문처럼 너무 아카데믹 하지도 않고 동화책 처럼 너무 쉬운 영어로 되어 있지 않다. 일상적인 영어로 채워져 있는데 알짜배기 단어와 문장들를 구성 되어 있다.


오늘 신문에 이런 문장이 있다.

'But he did talk the talk, if not walk the walk'


우리가 이 문장을 처음 보면 아마 이런 생각이 들것이다. '?? talk the talk..? the talk를 말하다..??'


관용적인 문장인데 뜻은 talk the talk -> 말을 번지르르하게 잘하다 이다. (정치인들이 말은 참 잘하죠) 그리고 walk the walk -> 실제로 행동을 하다(보여주다) 라는 뜻이다.


그래서 뜻을 해석해보면 '행동으로 보여주지는 못하더라도 말은 참 잘했다.' 라는 뜻이다.


이렇게 신문을 읽다 보면 일상 생활에서 잘 쓰이는 문장이나 단어들이 나와 영어 공부에 많이 도움이 된다. 공부중 잠깐 틈이 날때 마다 읽어주면 좋을것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