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테군의 게임 이야기

궨트 카드 덱 - Greyboxer's Gamebuster Boats

728x90
반응형


<궨트 카드 덱을 한번 알아보자>


필자가 경험한 바로는 카드 덱을 (25장)을 어떻게 잘 구성 하느냐에 따라 승패가 종종 갈리기도 한다. 이번에는 그레이 복서 라는 궨트 트위터의 '게임 버스터 보트'라는 카드 덱을 알아보기로 하겠다.



종족은 스킬레지이고 리더 카드는 Crach an Craite 이다


리더:

이 카드의 특징은 보드위에 올려질 때 가장 높은 포인트를 가진 실버나 브론즈 카드를 불러온다. 그리고 그 카드에 +3점의 포인트를 부여하고 1 포인트의 데미지를 가한다.

(왜 3점 주고 1점 까지 할 수 있겠는데 데미지를 입어야만 발동되는 카드가 있기 때문이다.)


이 덱의 특징은



이 카드를 이용하는데에 있다. 설명을 보자면 매 턴마다 오른쪽 있는 카드의 1점을 까고 자신은 2점을 올리는데에 있다. 이 카드와 가장 잘 부합하는 것이 바로 모크바르 카드인데 살펴보면..



파괴되거나 그레이브야드로 갈 때 다시 부활 하는걸 알 수 있다. 즉 이 모크바르와 롱쉽을 결합하면 그 시너지가 엄청나게 커진다.


또 이 조합을 더욱 강화해주는 카드가 있는데 바로...



바다의 멧돼지라고 하는 카드이다. 설명을 보자면 매턴마다 왼쪽은 +1점을 가하고 오른쪽에 -1점을 가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즉 카드의 기본 점수를 올릴려면 이 카드의 왼쪽에 배치 해야 한다. 반대로 없애 버릴려면 오른쪽에 배치하면 된다.


이 특징으로 인해 롱쉽 + 모크바르 + 바다의 멧돼지 를 조합하면 상당히 강력해진다.


그레이 복서라는 트위쳐의 이 조합에 관한 설명은



https://www.twitch.tv/videos/151685646


여기서 참조하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