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테군의 게임 이야기/배틀 브라더스 관련 (빌드, 팬픽션)

배틀 브라더스 캐릭터 배경(1)

728x90
반응형


<배틀 브라더스 캐릭터들의 배경을 알아보자>


돈은 쪼달리는데 우수한 용병은 필요하다. 돈은 귀중하기에 함부로 고용할수 없다. 용병들의 배경(Background) 과 스탯 보너스 수치를 알아보자. (A-Z순으로)


1.Adventurous Noble: +10 Melee Skill, +5 Melee defense, +15 Resolve, -10 Ranged Defense

중반쯤 들어가서 돈이 모였다 싶으면 고용 할 수 있는 귀족(?) 인데 장단점이 있다. 공격 스킬과 방어 능력은 괜찮은데 너무 모험적(?) 이어서 그런지 화살 같은 공격에 취약하다. (-10 레인지드 디펜스..) 일당은 1레벨일시 20 골드이다. 관련된 이벤트 로는 토너먼트에 참가 하고 하류층 용병단원 하고 싸우는 일이 있다.


2.Apprentice:  +10% 경험치 증가

초기에 고용 할수 있는 용병이다. 관련된 이벤트로는 Retired soldier에게 배우는 일이 생긴다.


3.Bastard: +10 Melee skill

왕좌의 게임에서 등장하는 존 스노우 처럼 서자인데 뭐 특별한 능력이 있는건 아니다.일당은 9골드 부터 시작하고 토너먼트에 참가하는 이벤트가 있다.


4.Beggar: -10 Hit point,-10 Max Fatigue, -5 Resolve

거지다... 거지 답게 생명력, 스테미나, 의지력 모두 떨어진다. 가격은 엄청 싸지만 초중반에 대기인력으로 사용 하려고 하지 않는 이상 고용할 이유는 없다.  거지답게 이벤트로는 5골드(?!)를  구걸한다...


5.Bowyer: +5 Ranged skill

활 장인인데 가격에 비해 그닥 성능은 좋지않다. 하지만 이벤트로 활(좋은 활일수도 있고 아닐수도 있다. 그리고 단 1번밖에 안만든다. 다른 활장인을 고용해도 안만든다)을 만들어주는 일이 생기기 때문에 고용한다. 최소 6렙 이상이어야 한다.(200골드 와 1 품질좋은 나무가 필요하다)


6.Brawler: +5 Melee skill, +5 Max Fatigue, +5 Resolve, +100% Damaged with unarmed

싸움꾼 답게 맨주먹으로 나왔을때 100%(!?) 데미지를 입힌다... 지만 말도 안되는 소리이다.  용병단중에 약한 단원과 싸우려는 이벤트가 있다. 여기서 최대 스테미나 또는 생명력 또는 근접공격 스킬을 올릴수가 있다.


7.Butcher: +5 Melee skill, +5 Resolve

관련된 이벤트로는 군용견을 음식으로 조리해 버린다...(!?)


8.Caravan Hand: +5 Max Fatigue

인벤토리를 늘리때 좀더 늘려주는 이벤트가 있읍니다.


9.Cultist: +10 Resolve

사이비 종교 믿는 녀석인데 용병단원을 개종(?) 시키는 이벤트가 있읍니다. 암흑의 의식에 참여하는 이벤트가 있는데 전설적인 아이템을 얻을수 있읍니다.


10.Cripple: Lower Hitpoints(-10), Lower initiative(-10)

불구자인데 그만큼 페널티가 큽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