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족(Race): Shield Dwarf, Githyanki
(스타팅시 힘이 최소 16이라면 어느 종족이든 괜찮음)
1.Shield Dwarf: +2 힘 +2 건강 시작시 16 STR/ 16CON 스타트
독에 저항력이 있음, 어두운 지역에서 싸울때 Dark vision이 있음
스탯배분: STR 16 / DEX 14 / CON 16 / INT 8 / WIS 12 / CHR 10
2.Githyanki: +2힘 +1 INT 레벨3이 될때 가지는 JUMP는 이동력에 도움을 많이 줌
어두운 지역에서 싸울때 횃불 또는 양초로 해결 가능
스탯배분: STR 16 / DEX 14 / CON 14 / INT 9/ WIS 12 / CHR 10
3.레벨링: LEVEL2: Great Weapon Fighting (Ability: Action Surges)
Level3: Battle Master Sub-Class(Maneuver: Riposte, Menacing & Pushing Atk)
Level 4: Great Weapon Master Feat
Great Weapon Fighting은 Reroll Damage dice가 1또는 2이며,
데미지를 향상 시켜줌 / Great Sword 또는 Maul 사용시 가장 효과를 볼수 있으며
이는 2d6 데미지 주사위를 가지고 있기 때문
Great Weapon Master는 투 핸디드 무기에 -5 attack 굴림 을 주지만
데미지는 균일하게 +10이 됨
-5 attack rolls 패널티는 여러가지 효과로 상쇄 시킬수 있음
(백스탭, Bless, Debuff +CC + 약물등)
GWM은 크리티컬을 먹이거나 타겟 HP를 0으로 만들때 extra attack을 보너스로 가져감
4.추천무기: Light of Creation - 이 할버드는 1d6 라이트닝 데미지를 주며
GWM의 +10DMG 도 같이 먹일수 있음 (코팅을 발라서 더 데미지를 올릴수 있음)
안 좋은 점이라면 1턴 동안 파이터가 스턴에 빠질수 있음
좀 더 데미지를 주기 위해 적을 Wet 상태로 만들어 전기 방어력을 낮출수 있음
5.방어구: 얼리 엑세스에서는 미디엄 방어구(AC17)가 좋으며,
Lae'zel에게 lv1부터 빌릴수 있음
6.어두운 곳에서의 싸움: Dark vision이 없는 종족이라면 횃불 같은 것을 준비해야
전투시 불이익 없이 싸울수 있음
7.Ability: Action Surge 는 +1 액션포인트를 줌
8. Menacing Attack: 타겟을 겁먹게 만들며, d8s의 데미지를 추가로 줌
(타겟이 주사위 굴림에 실패 하였을시 도망가게 만들며, 전투시 우위를 점할수 있음)
9.Pushing Attack: 좋은 공격력과 함께 1 액션 포인트로 데미지와
밀어버림을 시전 할 수 있음 (언덕에서 떨어뜨려 죽이기 등)
10. Riposte: 적이 공격에 실패 하였을시 반격을 가할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