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테군의 게임 이야기/배틀 브라더스 관련 (빌드, 팬픽션)

배틀 브라더스 빌드 업데이트 - 기본 스탯 고찰(1)

728x90
반응형

<어느새 DLC가 2개에 곧 또다른 DLC가 나올 배틀 브라더스 빌드를 알아보자>


필자가 처음에 배틀 브라더스에 대해 빌드를 적을때만 해도 기본 게임은 재미있는데 왜 DLC가 계속 안나오지 하는 때였다. 그러다보니, 어느정도 초반의 위기를 넘기고 후반 위기를 버텨냈을때는 더이상 플레이 할 필요를 못느꼇다. DLC만 바라고 있던중, 왠 거대 몬스터 뱀 DLC가 나오고, 다른 DLC가 꽤 오랫동안 나오지 않았을때는 다른 게임에 이미 빠져있었다.


그렇게 몇년이 지나니, 이제야 개발진도 이 게임의 포텐을 알아챘는지 패치와 함께, DLC도 계속 나오고 있다.


한번 그렇게 업데이트 된 패치와 DLC에 맞추어 빌드도 업데이트도 되어야 한다고 판단을 하였다.


1.피해야 할 특성들

물론 초반에는 자금 때문에 뭔 특성이 나오든 상관이 없겠지만, 후반부 싸움을 위해서는 용병 고용시 피해야 할 특성들이 있다. (딜량에 조금도 도움이 안되는 특성이 있는 애들은 과감히 추방하자, 사기에 도움이 안되는 특성 가진 것들도 피해야 할 특성들이다.)











2. 영입을 심각하게 고려해 봐야 할 기본 스탯들


어느 정도 자금이 될때 이 정도면 영입 할 만하다고 볼수 있는 기본 스탯은 이 정도다.


HP: 55

Fatigue:100이상

Resolve:44

Melee Skill:56

Range Skill:48, (55이상은 전문 활쟁이들)

Initiative::110


3. 최소한으로 맞추어야 할 기본 스탯들


HP: 최소한 75-80 정도로는 맞추쟈. 궁수들은 60-70 정도이면 충분하고, 탱커나 듀얼 리스트들은 90 또는 그 이상이어야 한다.


Resolve: 최소한 어느 캐릭터든지간에 55정도로는 맞추어 주자. 쉴드 용병들은 60이상 넘기는 것도 고려해 봐야 하며, 폴암 용병들은 50정도면 충분하며, 궁수의 경우 40이상은 필요가 없다. 배너맨의 경우에는 높은게 좋다.


Fatifue: 궁수는 90 정도면 충분하며, 투핸더나 오크 무기를 휘두르는 듀얼리스트의 경우, 값옷을 입은뒤 80정도면 충분하다. 다른 직업의 경우 70정도면 충분하며, 폴암 용병의 경우 60 정도에 충분히 제 역활을 할 수 있다.


Initiative: 다른 스탯에 비해 올릴 필요가 없는 스탯이나, 닷지형 듀얼리스트의 경우 필요한 스탯이다. 그 때는 140-150정도로 맞추어 주자.


Melee Skill: 기초적인 쉴드 용병의 경우 75-80정도는 맞추어 주자. 투핸더나 듀얼리스트의 경우 90이상이 요구된다.


Range Skill: 궁수에게는 90-95정도가 요구되나, 하이브리드로 키울 경우 80-85정도가 요구된다.


Melee Defense: 앞열의 경우 30 또는 그 이상이 요구되며, 탱커의 경우 40이상이 요구된다.


Ranged Defense: 사실 여기에 투자할 포인트가 거의 없긴 하지만, 앞열의 경우 10-15정도면 충분하며, 방패 용병일 경우 더 낮아도 무방하다.뒷열의 경우 Anticipation을 제외하고 30-35정도가 되어야 한다.


728x90
반응형